Saturday, July 13, 2013

갤럭시노트1 미국에서 쓰기

 SK텔레콤에서 나온 갤럭시노트1 모델인 SHV-E160S를 미국으로 입양하게 됐다. 로스엔젤레스 공항에서 내려서 스마트폰을 켰는데. 이런 데이타가 3G는 커녕 무지하게 속도가 느린 GPRS로만 연결됐다. 미국에서 나온 노트는 한국에서 전혀 문제없이 3G가 됐는데.....

 이대로 그냥 쓸수는 없는 노릇....
제대로 쓸 수 있는 방법이 없나하고 검색에 검색을 거듭했다.
찾은 해결책은...


  1.  KT note1의 펌웨어를 까는 방법으로 SKT wifi setup을 바꿀수 있고
  2. 미국에서 3G사용은 불가능해보였다. 대신 GPRS (20kbps)에서 한단계 높은 수준의 230kbps속도(그래도 거북이)인 EDGE를 설정해주는 방식으로 쓰고 있다. 


원래는 미국의 AT&T에서 나온 Inspire4g란 휴대폰을 미국에서 썼는데, 한국에 방문해서 쓰려니 2100MHz WCDMA를 지원하지 않아서 못쓰고, 서울에서 얻은 노트를 선불심카드를 사서 잘 썼었다.  egsimcard.co.kr에서 구한건데 KT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음성전화와 3G 데이터도 구입할 수 있었다. 이 이야기도 다음 블로그에서 다루기로 하겠다http://usimkorea.blogspot.com/.




2 comments:

  1. 안녕하세요 저도 지금 노트1(sk)을 입양해서 쓰고 있는데요 케리어는 h2o라는 prepaid 라인을 쓰고 있습니다 근데 집에도 kt나온 lte2를쓰는데 수신율이 하늘과 땅차이라서요 혹시 노트1에 kt를 입히면 수신율 차이가 낳아질가요?

    ReplyDelete
  2. Baseband는 kt걸로 바꿀수 없습니다. 바꾸시면 전화가 먹통이 됩니다. 다른 firmware는 바꿀수 있어요.

    ReplyDelete